Learning Solution

COD2E2 조직개발 모델

COD2E2는 (주)씨오디이의 고유 조직개발 모델이며, 프로젝트의 설계와 실행의 제반 활동을 체계적으로 통합 수행하여 고객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합니다.

4. EVALUATION & ENCOURAGE

프로젝트 성공여부를 평가하고 인정.
학습된 태도/지식/기술의 업무현장에서의 전이와
지속적 성과창출을 위한 follow up 프로그램 적용

3. DESIGN & DELIVERY

기획의도와 관찰 결과를 바탕으로
집합교육, 그룹 코칭, 개별 코칭 등
창의적이고, 참여적인 조직개발 프로그램 개발

1. CONSENT

프로젝트 도입 의도와 고객이 원하는
이상적인 결과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합의 및
프로젝트의 성공을 측정할 기준 개발.

2. OBSERVATION

프로젝트의 목표와 현재 상황 및 변화가 필요한 부분을 파악한 후 인터뷰, 포커스그룹, 진단 등의 툴을 통한 조직 문화와 참가 대상에 대한 다양한 정보 수집과 학습.

조직개발 분야

개인 및 팀 효과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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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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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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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이지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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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형태

개인 및 팀 단위 집합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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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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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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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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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디드 트레이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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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MOT 학습행동전이 강화 프로세스

(The Four Moments Of Truth)

조직이 교육에 투자하는 이유는 목표 달성과 생산성 향상에 기인합니다.
학습 참여자의 성공은 최상의 결과를 원하는 조직의 이해 관계자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그 이해 관계자 중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직속 상사인 매니저입니다.

Step 1

Outline
Pre-Training
Expectations

· 1주전
· 코칭 대화

Training Event

Step 2

During
Training

Step 3

Coaching

· 2주 후
· 코칭 대화

Step 4

Continuous
Coaching/
Follow-Up

· 3개월 후
· 코칭 대화

Learning is an Ongoing Process, Not an Event

매니저와 팀원 간에 진행되는 코칭 대화를 지원하는 프로세스입니다. 팀원의 역량준비수준(readiness)과 상사의 리더십스타일의 적합성을 향상하여 팀원의 육성, 몰입, 성과향상을 지원합니다.

진단 Assessment

Profiles Assessment는 바른 인재를 선택하고, 바른 역할에 배치하며,
잠재능력을 완전히 발휘할 수 있게 합니다.

소개
ProfileXT®
PPI
PSA
CheckPoint 360º™
Sales CheckPoint™

ProfileXT® : 최첨단 인재관리 솔루션 개발 및 공급

 
프로파일즈 인터내셔널은 임직원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임직원 평가 및 인재관리 솔루션을 개발 공급합니다. 프로파일즈는 클라이언의트 가장 깊은 수준의 임직원 정보를 통해 기업의 경쟁 우위 확보를 지원합니다.

이들 정보는 개인의 사고유형, 자질성향, 행위특성과 선호, 그리고 업무현장 사안에 대한 태도 등을 포함하며, 이는 바른 인재를 선택하고, 바른 역할에 배치하며, 잠재능력을 완전히 발휘할 수 있게 합니다.

프로파일즈는 1991년 창업 이래 122개 국가, 50,000 이상의 기업조직에 45,000,000 이상의 평가보고서를 제공해왔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계량심리학, 조직심리학, 인적자원관리, 기업 훈련, 교육, 그리고 정보통신 기술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200여 직원과 1,000여 비즈니스 파트너 를 통해 수행하고 있습니다.

프로파일즈는 고도의 기술과 고객중심적 사고를 가지고 클라이언트의 성공을 지원하는 데 집중합니다. 우리 평가도구는 최신 행동과학을 기반으로 하며 심리학자와 계량심리학자로 구성된 R&D팀은 지속적으로 그 타당도 검사를 수행합니다. 우리는 예술적 경지: State-of-the-Art 의 가상 평가센터를 통해 클라이언트 기업에 값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입니다.

평가결과 보고서는 경영진 및 관리자를 위해 설계되었고 임직원들로부터 최대한의 성과를 이끌어내는 데 필요한 현실적 통찰과 충고를 담고 있습니다.

ProfileXT® : 전인적 잡매칭 솔루션

 

 

  •  개인이 조직의 특정 직책에 얼마나 잘 맞는지를 측정합니다. “잡매칭” 성능은 프로파일즈의 독보적인 기술로써, 특정 직무에서 성공하기 위해 요구되는 자질에 비교하여 평가합니다. 직원 선발, 적응, 관리, 후임자 계획 등을 위해 활용합니다.
  • 특정직책에서 개인의 사고 및 추리능력, 행위특성, 직업적 흥미, 그리고 적합도에 관한 깊이 있고, 객관적인 통찰을 알려줍니다. 해당 직책에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을 인터뷰하고 선택하도록 도와주며, 그들이 잠재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실용적인 코칭 방법을 제안합니다. 회사의 전략 인력 계획, 후임자 계획, 인재관리, 구조조정을 지원하는 일관된 언어와 지표를 제공합니다.
  • Executive Leadership 보고서 : 고위 경영진에 대한 심층적인 리더십 자질분석을 통해 사업 환경에 알맞은 리더십 스타일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Profiles Performance Indicator™ (PPI)

팀빌딩, 생산성, 갈등관리

상사, 동료, 팀과의 궁합, 그리고 업무 성과에 영향을 주는 개인의 인성을 파악합니다. 동기부여와 코칭, 갈등 해소, 채용 후 성과문제 등을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개인의 동기부여 강도를 구체적으로 측정하며, 생산성, 품질지향 성향, 주도성, 팀워크, 문제해결 그리고 스트레스, 갈등, 변화에 대한 반응과 관련된 행동을 측정합니다. 평가결과는 직원에 대한 “사용자 매뉴얼”의 역할을 하며, 그 직원을 동기부여하고, 코칭하며, 커뮤니케이션 하도록 지원합니다. 동시에, 동료 직원간의 갈등을 예측하고 최소화하며, 팀원 선발 및 팀성과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중요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성과 팀 구축을 위한 팀리더 지침

관리자가 새로운 팀을 구축하고, 팀내 갈등을 줄이며, 팀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키고, 그리고 예상되는 문제에 대응 능력을 개선하고 보다 훌륭한 팀 리더십을 발휘하도록 지원합니다. 전체적 팀균형, 강점 및 약점을 평가하며, 12가지 중요 팀요소에서의 팀원들의 특성을 평가 분석합니다.

12가지 팀 요소는: 통제성향, 침착성향, 사회성향, 분석성향, 인내성향, 결과지향 성향, 정확성향, 감성표출성향, 야망성향, 팀플레이어 성향, 긍정적기대 성향 및 품질지향 성향입니다.

Profiles Sales Assessment™(PSA)

적합한 영업 DNA선발 및 코칭

개인이 회사의 특정 영업직책에 얼마나 잘맞는 인재인지를 측정합니다. 주로 영업사원과 거래처 담당자를 채용, 적응 및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잡매칭” 성능은 독보적이며, 회사, 영업직책, 부서, 관리자, 지역 혹은 이들의 복합 요소를 가지고
Customize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할 경우, 특정 영업직책에서 성공하기 위해 요구되는 자질과 비교하여 개인의 적합 여부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7가지 중요 영업행위: 가망고객 탐색, 세일즈마무리, 방문기피, 솔선수범, 팀워크, 관계구축 및 관리, 선호 보상유형에 대한 개인의 행위특성을 분석 보고해 줍니다.

 


 

Customer Service Profile™ (CSP)

고객서비스 전략 수립 및 실천을 위한 실용 수단

회사의 특정 고객서비스 직책에 한 개인이 얼마나 잘 맞는지를 측정합니다. 고객서비스 담당 직원의 선발, 적응, 관리에 주로 사용됩니다.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에 대한 기준 및 예비 직원의 인식을 알려주며, 이들의 관점이 회사의 방침과 얼마나 정렬되어 있는지를 파악하게 해줍니다. 이 고객서비스 프로파일은 범용 버전과 함께 산업별로 특화된 호텔산업, 헬스케어, 금융서비스 및 소매업종 용이 있습니다.

리더십역량 진단/ 개발 시스템

360도 다면평가 과정으로 관리자/리더의 리더십 역량을 진단 개발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자신을 포함하여, 부하직원, 동료직원, 상사, 그리고 고객 그룹의 피드백을 종합하며, 이 피드백 결과에 기초하여 구체적인 리더십 스킬 개발을 위한 개인화된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8가지 보편적인 리더십역량 집단: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자기발전, 타인개발, 적응성, 인적관계, 생산성, 과업관리에서의 관리자의 성과를 조명합니다. 평가결과는 관리자 자신이 개발기회를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조직 입장에서는 관리자에 대한 훈련 개발 투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경영진과 관리자 간의 우선 순위 불일치를 예방적으로 찾아내고, 생산성, 사기, 만족도 및 이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경영 사안을 표면화 시켜줍니다.

 

ProfileXT® : Sales CheckPoint™

세일즈역량 진단/ 개발코칭 시스템

 

  • 세일즈 매니저와 세일즈맨이 함께 7가지 보편적 세일즈 역량에 대해 평가하는 180도 평가입니다.
  • 7가지 역량은 19가지 세분화된 스킬세트로 구성되며, 평가결과는 중요 스킬세트에서의 갭, 기대치, 그리고 현재수준의 성과를 신속하고 쉽게 파악하도록 지원합니다. 이는 세일즈맨의 역량을 강화하고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활용할 수 있는 세일즈 스킬 개발을 위한 도구입니다. 7가지 역량은 사업가적 접근역량, 가망고객 이해역량, 솔루션 개발역량, 신규고객 발굴역량, 세일즈 프로세스 관리역량, 세일즈 마무리역량, 그리고 고객관계 관리역량입니다.
  • 세일즈맨의 개발 요구분야를 정교하게 표적화하여 개발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코칭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중요 핵심스킬 정렬상태, 개발기회 파악, 그리고 개인발전 실행 계획 워크시트는 K-S-S기법을 적용하여 실용적이며 실천중심적인 중요 행동을 설정하여 세일즈 역량 발전을 촉진하게 됩니다. 그 결과, 세일즈맨은 자신의 역량과 스킬에 대한 상사의 판단과 자신의 판단을 비교하며 중요순위를 정렬하고 영업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CODE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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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및 팀 효과성 향상
#리더십 개발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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